2차 전지 관련주 주가가 올해에 이어서 내년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분위기이다. 내년도 세계 전기차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주를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3 정리
2차 전지란?
2차 전지(Secondary battery)란 한 번 쓰고 버리는 배터리가 아닌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rechargeable battery)를 의미함. 즉,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전지임. 2차 전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모바일/휴대용 IT기기의 성장과 함께했으며, 최근에는 전기차/하이브리드카 등 중대형 전지 시장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음.
LG에너지솔루션
2차 전지 관련주 중에서 가장 먼저 소개드릴 종목은 다가올 27일 상장 예정인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전세계 전기차배터리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상장 이후엔 국내 2차전지 관련주 중 대장을 차지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2차 전지 관련주로 다음으로 소개드릴 종목은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의 2차 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업체입니다. 리튬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전구체 등을 제조.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NCA 분야에서 스미토모금속광산에 이어 세계 2위 시장점유율 확보하고 있습니다.
재무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의 재무제표입니다. 2021년 예상치를 보시면 매출액이 대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이전 해에 비해서 2배나 상승하였습니다. ROE 또한 놀라운 수치 16.8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차트
2차 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들의 힘이 전체적으로 빠져서일까요? 국내 증시가 하락세라서 일까요? 일봉상 장기 이평선인 120일선 지지가 나오는 듯하다가 금일 1월 24일에 지지선을 깨면서 하락추세를 이어갑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의 월봉 차트입니다. 에코프로에서 2차전지 사업 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상장된 이후 5월선을 타고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마치 나스닥 차트를 보는 것 같군요. 22년에 들어서면서 1월에 5월선을 시원하게 깨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테마군에 속한 관련주 더하기 튼튼한 회사 재무상태를 두고 보았을 때 나스닥 종목들이 그렇듯 지금 하락세가 매수 기회로 보입니다. 천천히 적립식으로 매수하면서 앞으로 모아 가보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2차 전지 관련주는 포스코케미칼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수입에 의존하던 2차전지 음극재의 국산화를 위해 2010년8월 LS엠트론의 음극재 사업부문을 인수하여 2019년4월 양극재 회사 포스코ESM 흡수합병해 양·음극재를 모두 생산중인 회사입니다.
재무
2차 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의 재무제표입니다. 재작년 많이 줄었던 영업이익이 작년엔 모두 만회하고 4년 내 최고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적립식으로 모아가기 좋은 회사로 꾸준히 흑자를 내면서 영업이익도 커져가는 회사입니다. ROE 또한 8.95%로 회사의 성장도 꾸준히 이루어가고있습니다.
차트
2차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에코프로비엠과 더불어 주가의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일봉 주가 차트를 보았을 때 어느 정도 반등이 나오면서 5일 선위로 올라타려는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제대로 반등이 나오는지는 지켜보아야 합니다.
2차 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월봉 차트입니다. 에코프로비엠과 더불어 꾸준한 상승을 보이다가 상승구간에서 지지를 보여주는 듯했으나 하락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월봉상 20월 봉선에 지지를 받을 수 있는지도 지켜보아야겠으나 더욱 빠질 수 있으므로 20월선에서 60월선 사이를 두고 분할로 매수를 진행하면 좋아 보입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 주식 증여 신고 방법 총 정리 (0) | 2022.09.16 |
---|---|
맥도날드까지 떠난 러시아, 30년 전으로 돌아갈수도... (0) | 2022.03.17 |